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코로나에도 장애학생 치료지원은 계속 된다.

작성자 : 김완규 등록일 : 2020-11-12 조회수 : 52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21명 대상 치료지원실(개별 작업치료) 운영-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치료지원대상자 21명(동부 13명, 송촌 8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2학기 치료지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는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와 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에 치료지원실을 각 1실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학생의 일상생활 기능 향상과 장애 개선을 통한 사회적응력 신장을 위해 치료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명의 작업치료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중 치료 희망 신청을 받아 연중으로 작업 영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 운영 형태는 1:1 개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주 1회 / 50분씩(40분 수업, 10분 상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치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치료실 이용에 많은 제약이 있어 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하지만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내 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실을 이용하는 치료지원대상자와 보호자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서도 철저한 감** 예방 관리하에 지속적인 치료지원을 받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중앙현관에서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는 등의 코로나19 감** 예방을 위한 방역을 마친 뒤 입실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치료사와 학생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수업을 운영하였다.

○ 2020학년도 치료지원 기간은 2021년 2월까지로 겨울방학에도 중단 없이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방학 중에는 감각통합, 요리활동, 신체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여 학생 개개인의 발달 및 수행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과장 조성만은 “센터 내방 치료지원대상학생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감** 예방 관련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이며, 작업수행을 향상하여 가정 및 학교, 일상생활에서 기능 및 독립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치료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