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학급 수업 공백 책임지는 순회지원 교사!

작성자 : 김완규 등록일 : 2020-12-01 조회수 : 66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특수학급 지원 순회교사 운영-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2021년 2월 말까지 관내 유· 초등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의 수업 공백 발생에 따른 학교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특수학급 지원 순회교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특수학급 지원 순회교사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가 출장이나 연가, 병가, 공가 및 특별 휴가 등 수업 대체 사유가 발생할 경우, 긴급하게 대체교사를 확보하기 어려운 단위 학교의 어려움을 알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 지원 순회교사는 최대 5일 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유선 및 내부 메일로 신청하도록 하여 업무를 간소화하였다.

○ 유례없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학교의 긴급한 특수학급 지원 순회교사를 요청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활발하게 수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소속의 전문적인 특수교육 자격을 지닌 대체인력 지원을 통해 학교와 특수교사는 교육과정 정상화를 꾀할 수 있고, 장애학생은 공백없는 특수교육에 대한 학습권을 보장받게 되었다. 이러한 교육현장 지원은 2019학년도에 이어 2년째 시행되고 있으며, 특수학급 담당교사 및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만족도 향상으로 점점 호응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특수학급 지원 순회교사를 통해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겪어왔던 대체 교사 확보의 어려움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확대가 필요하다.”라며“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촘촘하고 공백없는 특수교육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