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특수교육 지원, 틈새 없어요~

작성자 : 박종우 등록일 : 2021-03-24 조회수 : 25
3.16(화)+미설치교+업무협의회+사진+자료.jpg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3월 15일(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내 3층 협의회실에서 특수교육대상자가 배치된 유·초·중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담당자 12명을 대상으로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 현재 동부 관내에는 공립유치원 2개원,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의 특수학급 미설치교가 있으며, 해당학교에서는 일반교사가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여 개별화교육계획 및 특수교육 관련 행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이를 해소하고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방과후 교육 활동 지원, 교통비 지원, 치료지원 등 일반교사들이 고민하는 행·재정적 절차를 안내하고,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및 통합교육 지원 등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지원 방법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 더불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체제를 통해 통합교육 내실화를 이루고 특수교육 관련 업무지원, 문제행동 중재, 가족지원 등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2020학년도부터 거점형 통합교육지원실(대전비래초, 대전선화초, 한밭여자중)을 운영하고 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특수교육대상자의 원할한 통합교육을 위해 일반교사들의 노고가 많은 줄 안다.”며 “이번 협의회가 특수학급 미설치교 일반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덜고, 특수교육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