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특수교육 장학, 내실 운영을 위한 교육현장 전문가 첫 행보 시작!

작성자 : 박종우 등록일 : 2021-03-31 조회수 : 16
대전동부특수교육+컨설팅장학지원단+협의회+보도자료-+대전동부서혜란장학사.png

- 2021학년도 동부 특수교육 컨설팅장학지원단 협의회 개최 -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3월 29일(월) 15:30 동부교육지원청 협의회실에서 컨설팅장학 및 멘토링장학 지원을 위한「2021학년도 동부 특수교육 컨설팅장학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동부 특수교육 컨설팅장학지원단은 3월초, 학교 및 기관으로부터 영역별 전문성을 갖춘 우수 교원을 추천받아 위촉·구성하였다. 수업 및 교육활동 영역의 지원단은 총 10명(유 3명, 초 3명, 중 4명)이며, 신규교사 멘토링장학을 위한 지원단은 총 9명(유 3명, 초 6명)으로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장학을 지원하게 된다.

○ 이번 컨설팅장학지원단 협의회에서는 수업 및 특수학급 운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 지원 방안, 컨설팅 영역별에 따른 컨설턴트 역량 강화 방안, 신규교사와 경력교사 간 1:1 매칭을 통한 지원 방안, 기타 현안 등에 관해 협의하였다.

○ 또한, 협의회에 참석한 컨설턴트들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의 적절한 활용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소통의 부재를 최소화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최전선에서 듣고 지원하도록 다짐하였으며, 개인별 전문성 신장으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하였다.

○ 2021학년도 동부 특수교육 장학의 방향은 현장 특수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특수학급 운영의 자율성에 두고 현장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였다. 수업영역, 교육활동 영역 등 희망하는 영역에 있어 교원이 자발적으로 장학을 신청하게 하였으며, 이는 1학기뿐만 아니라 2학기에도 현장 요구를 지속해서 반영할 계획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 컨설팅장학지원단의 교육 현장 지원 역할이 큰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컨설턴트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