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협력으로 이루는 순회교육!

작성자 : 박종우 등록일 : 2021-04-26 조회수 : 21
동부센터+보도자료+사진.jpg

- 순회교육대상유아를 위한 특수교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의 아름다운 동행 -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차원에서 접근이 제한되어 있던 의료기관 거주 순회교육대상유아의 특수교육지원을 위해 기관 담당자간 협력수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의료기관은 특성상 노인과 질병에 취약한 환자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순회교육을 위한 접근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순회교육대상학생의 수업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의료기관의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협조를 받아 협력수업을 시작하였다.

○ 현재 동부 관내에는 유·초·중학교 총 35명의 순회교육대상학생이 있으며, 4명의 학생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병(의)원에 있는 학생의 방문 순회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방문 교육이 어려운 경우에는 병(의)원 관계자의 협력을 받아 원격수업 등으로 수업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 ZOOM 활용 원격수업은 순회교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가 한 팀이 되어 진행된다. 협력수업 시 순회교사는 수업 패키지 제작 후 전달 및 수업을 실시하고, 사회복지사는 원격으로 순회교사와 협력하여 유아에게 수업자료 제시와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요양보호사는 유아의 자세 잡기와 수업자료 제시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코로나19로 순회교육에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르지만 순회교육대상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학생의 장애 유형 및 정도, 상황에 적합한 특수교육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