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부교육소식

학부모와 함께 하는 랄랄라 음악놀이!

작성자 : 박종우 등록일 : 2021-05-25 조회수 : 31
동부+음악활동+보도자료.JPG

-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교육지원실 그룹 놀이 활동 -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만 3세 미만의 특수교육대상영아 교육지원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설치된 영아교육지원실 소속 영아를 대상으로 5월 12일(수)부터 7월 21일(수)까지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룹 놀이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그룹 놀이활동은 해당 기간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할 예정이며, 정서적 안정감과 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음악활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음악 놀이활동은 동화와 접목한 음악감상, 악기 탐색 및 연주하기 등의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통해 감성 및 인지발달을 촉진한다.

○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그룹 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여앙의 심신 발달 촉진, 사회성 증진 및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를 기대한다.

○ 음악활동은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지원실(영아교육지원실, 치료지원실 등)을 이용하여, 동부 및 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의 영아들이 한데 모여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열체크 및 소독, 마스크 착용, 환기 등의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실시할 예정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그룹 놀이 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이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제공하여 장애를 경감시키고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담당자윤종경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35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