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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도우미제

목적

민원1회방문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교육행정경험이 많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할 수 있는 중견공무원을 복합민원의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의 접수에서 처리 종료시까지 책임 지원하여 신속한 처리를 도와줌으로써 행정신뢰도 제고

근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3조 및 동법시행령 제37조
후견인 대상 민원
7일 이상 소요되는 인ㆍ허가 민원
후견인의 자격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고 6급(장학사)이상 공무원으로 해당분야의 업무에 능통한 자
후견인의 역할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의 안내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의 안내

  • 민원제도개선 및 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지원

    민원제도개선 및 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지원

  •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의 안내

    기타 민원인이 후견을 원하는 사항

  • 민원서류의 보완 등의 지원

    민원서류의 보완 등의 지원

후견인의 업무 수행 모형

  • 01 후견인지정통보

    민원인의 이해를 돕고, 민원인이 후견인을 선택하도록 하며, 선택하지 않는 경우 총무담당이 명단에 의거, 순번에 따라 지정 통보 (후견인 명단);

    민원후견인이 된 장학사 및 담당은 민원인 전화번호 확인

  • 02 기관내부 민원처리 협조

    민원처리부서와 협의

    미비사항 직접 보완, 중간 진행상황 민원인에게 통보

    ※단순보완사항은 민원인과의 협의 직접 조치

후견인의 업무
수행 모형

  • 03 처리상황 추적관리

    산하기관 관련사항은 직접방문 또는 전화협의, 독촉

    해당 민원처리과정 전반에 대하여 민원인을 대변

    처리결과 우선 전화통보

  • 04 민원처리결과 사후관리

    미해결 처리된 민원은 가능한 대안을 제시

    끝까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대책 강구

민원후견인 대상자 명단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순번 과명 직명
순번 과명 직명 순번 과명 직명
1 유초등교육과 유아교육특수담당 2 유초등교육과 초등교육지원담당
3 유초등교육과 유치원관리담당 4 유초등교육과 학사지원담당
5 중등교육과 중등교육지원담당 6 중등교육과 과학영재담당
7 중등교육과 학사지원담당 8 평생교육체육과 학원관리담당
9 평생교육체육과 체육교육담당 10 평생교육체육과 보건급식담당
11 학생생활지원센터 학생생활지원담당 12 학생생활지원센터 학교폭력심의지원담당
13 운영지원과 운영지원담당 14 운영지원과 학교지원담당
15 운영지원과 민원자료담당 16 운영지원과 감사담당
17 재정지원과 경리담당 18 재정지원과 재정복지담당
19 재정지원과 예산재산담당 20 시설지원과 시설지원담당
21 시설지원과 시설1담당 22 시설지원과 시설2담당
  • 담당자원미선
  • 담당부서행정지원국 운영지원과
  • 전화229-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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