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교 cctv 관리

지원 계획

  • (지원 대상) 공립 유, 공·사립 전체학교

  • (지원 시기) 2025. 2. ~ 12.

  • (지원 내용) 용역계약을 통한 학교 CCTV 유지보수 지원

    • 초등학교 통합관제 CCTV 유지보수 지원(71교, 284대)

    • 전체학교의 모든 CCTV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점검, 월 1회 세부점검 및 점검표 작성, 장애발생 시 즉시조치 등(148교, 3,729대)

    • 학교 CCTV 영상자료 정보공개 요구 시 업체에서 모자이크 작업 지원(회당 3분 이내) 

      용역업체

      • (업체명) 주식회사 태오

      • (연락처) 이재관 010-6480-4280, 070-7759-4959, 

업무 흐름도

용역업체

정기 점검
【′25. 2월~12월】

  • 연 1회 정기점검(2월)

  • 월 1회 정기점검(3~12월)

  • 점검표 작성 후 학교 제출

  • ※ 용역 계약 후 2월부터 점검 가능 → 1월 월별 정기점검은 학교 자체 실시

학교, 학교지원센터

유지보수 신청
【′25. 2월~12월】

  • (학교 → 업체) 개별적으로 유지 보수 신청

  • (센터 → 업체) 통합관제 CCTV 장애내역 발송

  • (학교 → 센터) CCTV 열람자료 모자이크 신청

용역 업체

유지보수
【′25. 2월~12월】

  • 학교의 유지보수 신청 시 방문 후 조치

  • 센터에서 통합관제 CCTV 장애내역 발송 시, 조치 후 확인

  • 모자이크 처리 지원

학교지원센터

결과 점검
【매월】

  • 매월 정기점검(연 1회, 월 1회) 및 결과 확인

  • 매월 CCTV 장애 접수 및 조치(유지보수) 결과 확인

  • 매월 모자이크 처리 비용 정산

지원절차 및 방법

좌우로 스크롤 해보세요

테이블관련 내역표 - 순서, 기관, 방법, 세부 내용로 구성
순서 기관 방법 세부 내용
1 학교지원센터 계획 수립(1월)
  • 학교 CCTV 지원 업무 계획 수립 및 안내

  • CCTV 유지보수 용역 계약

2 용역업체 정기점검
(2월, 3~12월)
  • 학교별 연 1회, 월 1회 정기점검 및 점검표 작성

  • 매월 점검표 작성 → 학교에 제출

  • 매월 정기점검 및 조치 결과 → 센터에 보고

  • 정기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 조치 및 관리

  • 소규모 CCTV 장비 수리 및 소모품 교체

3 학교 유지보수 신청 및 모자이크 신청
(2~12월)
  • (유지보수) 학교별 업체에 유선 등 개별 연락하여 신청

  • CCTV 장애 발생 시에만 한함

  • 네트워크 장애, 시야 방해, 통신 장애, 화면 장애 등

  • (모자이크)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

  • 요구 내용, 신청 시간 및 사유, 열람 일시 등 작성

  • 센터에서 지원 대상 여부 검토 후 결정

4 학교지원센터 통합관제 CCTV 유지보수 및 모자이크 작업 신청
(2~12월)
  • (통합관제 CCTV) 업체에 장애내역 조치 신청

  • 매월 시청 통합관제센터에서 장애내역 수신

  • 장애내역을 업체에 전달 후 결과 보고 받음

  • (모자이크) 학교 신청 시, 조건에 부합하는지 검토

  • 학교에 지원 대상 여부 통보

  • 용역업체에 모자이크 작업 신청(매월 정산)

  • ※ 작업 대상은 불가피하게 제3자의 동의를 받지 못하는 경우, 3분 이내 등에 한하며, 예산 소진 시 사업 종료

5 용역업체 유지보수 관리 및 모자이크 처리 지원
(2~12월)
  • (유지보수) 학교 및 통합관제 CCTV 장애 발생 시

  • 학교 신청 시, 2~3일 내 방문 후 조치

  • 센터의 장애내역 수신 시, 즉시 현장 방문 후 조치

  • 매월 CCTV 장애 접수 및 조치 결과 → 센터에 보고

  • (모자이크) 작업 실시 후 매월 센터로 정산 신청

6 학교지원센터 결과 확인 및 대금 지급
(3~12월)
  • 학교 CCTV 장애 현황 및 조치 결과 등 관리

  • 용역업체 청구에 따른 월별 대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