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대상) 공립 유, 공·사립 전체학교
(지원 시기) 2025. 2. ~ 12.
(지원 내용) 용역계약을 통한 학교 CCTV 유지보수 지원
초등학교 통합관제 CCTV 유지보수 지원(71교, 284대)
전체학교의 모든 CCTV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점검, 월 1회 세부점검 및 점검표 작성, 장애발생 시 즉시조치 등(148교, 3,729대)
학교 CCTV 영상자료 정보공개 요구 시 업체에서 모자이크 작업 지원(회당 3분 이내)
(업체명) 주식회사 태오
(연락처) 이재관 010-6480-4280, 070-7759-4959,
용역업체
정기 점검【′25. 2월~12월】
연 1회 정기점검(2월)
월 1회 정기점검(3~12월)
점검표 작성 후 학교 제출
※ 용역 계약 후 2월부터 점검 가능 → 1월 월별 정기점검은 학교 자체 실시
학교, 학교지원센터
유지보수 신청【′25. 2월~12월】
(학교 → 업체) 개별적으로 유지 보수 신청
(센터 → 업체) 통합관제 CCTV 장애내역 발송
(학교 → 센터) CCTV 열람자료 모자이크 신청
용역 업체
유지보수【′25. 2월~12월】
학교의 유지보수 신청 시 방문 후 조치
센터에서 통합관제 CCTV 장애내역 발송 시, 조치 후 확인
모자이크 처리 지원
학교지원센터
결과 점검【매월】
매월 정기점검(연 1회, 월 1회) 및 결과 확인
매월 CCTV 장애 접수 및 조치(유지보수) 결과 확인
매월 모자이크 처리 비용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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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CCTV 지원 업무 계획 수립 및 안내
CCTV 유지보수 용역 계약
학교별 연 1회, 월 1회 정기점검 및 점검표 작성
매월 점검표 작성 → 학교에 제출
매월 정기점검 및 조치 결과 → 센터에 보고
정기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 조치 및 관리
소규모 CCTV 장비 수리 및 소모품 교체
(유지보수) 학교별 업체에 유선 등 개별 연락하여 신청
CCTV 장애 발생 시에만 한함
네트워크 장애, 시야 방해, 통신 장애, 화면 장애 등
(모자이크)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
요구 내용, 신청 시간 및 사유, 열람 일시 등 작성
센터에서 지원 대상 여부 검토 후 결정
(통합관제 CCTV) 업체에 장애내역 조치 신청
매월 시청 통합관제센터에서 장애내역 수신
장애내역을 업체에 전달 후 결과 보고 받음
(모자이크) 학교 신청 시, 조건에 부합하는지 검토
학교에 지원 대상 여부 통보
용역업체에 모자이크 작업 신청(매월 정산)
※ 작업 대상은 불가피하게 제3자의 동의를 받지 못하는 경우, 3분 이내 등에 한하며, 예산 소진 시 사업 종료
(유지보수) 학교 및 통합관제 CCTV 장애 발생 시
학교 신청 시, 2~3일 내 방문 후 조치
센터의 장애내역 수신 시, 즉시 현장 방문 후 조치
매월 CCTV 장애 접수 및 조치 결과 → 센터에 보고
(모자이크) 작업 실시 후 매월 센터로 정산 신청
학교 CCTV 장애 현황 및 조치 결과 등 관리
용역업체 청구에 따른 월별 대금 지급